UPDATE : 2024-04-26 15:10 (금)
“임산부·다자녀가족 할인음식점 이용하세요”
“임산부·다자녀가족 할인음식점 이용하세요”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2.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시행···디큐브거제점 등 41개 음식점 가족 6인까지 10% 할인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21일 시정상황실에서 디큐브거제백화점, 홈플러스거제점, 롯데마트거제점,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 거제삼성호텔, ㈜웰리브 휴게소사업부, ㈜웰리브 애드미럴호텔 관계자들과 함께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음식점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경남도내에서 거제시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형마트와 백화점, 호텔 내 41개소 음식업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하게 되었다. 할인 협약에 참여하는 음식점은 식당 정문에 '임산부·다자녀 할인'이라는 표식을 부착할 예정이다.  

할인 음식점 운영은 오는 3월부터 시행되며, 할인대상은 시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다자녀(3명이상)가족이다.  임산부 수첩이나 다자녀 가족카드를 제시하면 임산부 또는 다자녀를 포함한 가족 6인까지 이용금액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대명리조트 거제마리나의 오션베이 이용시에는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정부의 출산지원정책과 더불어 지자체의 문제해결을 위한 움직임들이 사회구성원들의 인식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시도 출산율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