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자유한국당 황영석 거제시장 출마자의 문화 예술분야 7대공약
자유한국당 황영석 거제시장 출마자의 문화 예술분야 7대공약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2.2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영석(자유한국당) 거제시장 출마자가 문화 예술분야 7대 공약을 발표했다. 다음은 황영석 출마자가 보내온 공약 전문이다.

자유한국당 황영석 거제시장 출마자의

문화, 예술분야 7대 공약

 

1. “거제시 시립예술단”을 창단

거제시의 예산 부족으로 오랜 기간 미루어 왔던 시립 예술단을 창단하여 시민들의 문화적 삶에 질을 개선해 주며 거제 예술인재들의 예술활동을 보장한다.상임과 비상임 단원을 두어 시 예산을 절충하여 관리하며 거제시의 전문적인 기관으로 활성화한다. (어린이 예술단, 합창단, 오케스트라단, 극단, 무용단, 국악단 등)

2. “거제시 오페라 하우스”의 건립

거제시에 공연장들이 있으나 보다 전문적이고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공연장을 건립한다.

3. “거제시 민속 문화재”를 발굴 육성

거제시 민속 문화재 육성 발굴을 지원관리하며, 공정한 심사위원회를 두어 특출한 예술인에게는 인간문화재와 진정한 예술 장인상을 주어 예술인의 발굴 및 지원과 육성에 힘쓴다.

4. 복지시설과 요양원 등에 정기적인 공연팀 구성

복지시설과 요양원 등에 정기적인 공연팀을 두어 시민들과 소외계층에게도 다양한 예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유치원, 청소년 문화교육 활성화와 다문화 소외 계층 및 노인들의 문화 예술 활동을 위한 다양한 문화 시설을 구축한다.

5. 거제시 관광산업을 활성화 시키는 관광지에 공연장 시설

거제시 관광산업과 연계된 각종 문화행사 활동과 관광지에 공연장 시설을 갖추어 상시 공연 관람할 수 있도록 추진하며, 시민들의 정서순화와 건전한 예술문화보급을 위해서 동요 경연대회 & 창작곡 응모 & 가족 합창 경연대회 등을 통하여 활기찬 거제시를 만들어 간다.

또한 왜군으로부터 최초의 승리해전인 옥포대첩 기념공원에서 이순신 장군과 옥포대첩에 관련된 연극, 오페라나 뮤지컬을 상시 공연하여 관광수입과 예술 인력을 확대시켜 나간다.

6. 예술 영재와 전문 예술인의 육성을 위한 해외 명문 예술학교의 분교를 유치

예술 영재와 전문 예술인의 교육육성을 위하여 초, 중, 고, 대학교가 연계된 해외 명문 예술학교의 분교를 기숙사와 함께 유치하여 거제시를 지역 영재뿐 아니라 타 지역과 전 세계 예술 영재를 영입하여 명실상부 세계적인 예술과 교육의 도시로 발전시킨다.

7. 자체 감사(수시, 정기)와 외부 전문인 감사를 두어 철저한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