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거제 와현” 세계인에게 봄을 알리다.
“거제 와현” 세계인에게 봄을 알리다.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3.2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봄맞이 축제 『홀리해이 색채축제』 거제 와현해수욕장이라 더 빛났다

제8회 홀리해이 색채축제가 거제시 와현해수욕장에서 3월 18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되었다.

인도공동체와 호리해이 주최로 진행된 이날 축제에는 49개국의 2,000여명이 참가하여 축제를 즐겼다.

MBC 및 전국의 사진기자 수십명의 취재 경쟁으로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색채로 변신한 와현해수욕장이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우리나라에서는 다소 생소한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거제시민 및 전국 각지의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페이스페인팅을 하고 색채가루를 던지며 어린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기는 즐거운 축제였다.

거제시는 축제를 유치하면서 재정적 지원 없이 거제경찰서와 함께 축제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교통 및 행정적인 지원을 하였다.

시는 축제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은 거제에 와서 관광을 하고 숙박을 하는 것으로 이 축제로 파생되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기대하였다.

이에 부응하듯 와현마을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경제적 효과는 물론 외국인들에게 거제 와현을 알렸다.

또한 그 동안의 지역축제와는 확연한 차별성을 보여 주어 거제시의 새로운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였다.

거제시 관계자는 “홀리해이 색채축제를 거제시로 유치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와현마을회 및 거제경찰서, 거제소방서 등 기관단체들의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행사 주체였던 인도공동체 & 호리해이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홀리해이 색채축제가 거제관광 활성화의 견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해 나가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